상위 1%의 블로거들만의 시크릿

블로그 키워드 분석 l 네이버 상위노출 방법 완전공개! (마케팅 강의)

BEKIS 2020. 3. 10. 11:20

 

 

 

이 글은 유튜버 '리뷰요정리남' 님의

영상을 보고 작성한 글 입니다.

 

 

 

 

본문 내용을 타이핑, 발췌했습니다.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볼드처리를 했습니다.

 

저도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듯,

여러분도 많은 인사이트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로 돈 버는 법의

기본은 바로 키워드 분석과

상위노출 인데요

 

오늘은 진짜 블로그 고수분들이 사용하는

이 방법을 자세하게 말씀 드려 볼 테니까

궁금하셨던 분들은 집중해서 봐주세요

 

이 내용만 잘 이해하고 따라오시면 누구나

방문자가 막 많아지고 아니면 수익도 많이 나고

그럴 수가 있어요

 

그러니까

앞으로 알려 드릴 것 중에서도

지금 이제 기초적인거지만

 

사실 제일

중요한 거에요

 

다만 제가 알려드린 이걸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얼마나

 

더 업그레이드시키는냐는

여러분의 몫이니

제가 알려드리는

 

이 내용이 무엇인지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집중해서

봐주세요 그럼 시작합니다

 

.

.

.

 

먼저 키워드 분석의 앞서서 키워드에

종류를 말씀드려 볼게요

 

 

 

 

 

 

먼저 키워드에는 메인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가

 

있어요 이거는 정말 기초적인 거라서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 거에요

 

예를 들어서 내가 제주도여행을

메인 키워드로 쓸 거예요

근데 얘는 너무 많이 있어요

 

그래가지고 내가 위에 올라갈 수 없어,

그러면 어떻게 될까요

 

비록 검색량은 떨어지지만

여기다가 뭘 더 붙여야 겠죠

 

제주도 여행 맛집, 제주도 여행 지도 관광지

이런식으로 붙이는 거예요

 

그러니까 꼭 메인 키워드가 아니더라도

다른 검색어 까지 포함해 가지고

검색에 되게끔 만드는 게 목적인데요

 

메인 키워드 보다 검색 량은 적겠지만

세부키워드를 쓰면

 

문서 수가 적어서 더 위에 있을 확률이 높구요

 

여기서 하나 더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이 세부 키워드를 잘 이용하잖아요?

 

근데 했는데 만약 사람들이 내 글을 더 많이 읽고

똑같이 노출되는데 내 글을 더 많이 보고

더 오랫동안 보잖아요?

 

 

 

 

 

 

그러면애가 메인 키워드에서도

위에 올라 갈수 있어요.

 

 

그래서 일부로 좀 공들여 가지고

세부 키워드를 노려가지고

메인으로 오게끔 노리는 방식의 마케팅도 있어요

 

일단 다시 키워드로 돌아와서 방금 제가 일부러

문서 수가 적은 세부 키워드를 쓴다고 했는데,

 

검색량이 적다고 꼭 문서 수도 적은 건 아니에요

그리고단순히 문서 수가 더 적다고

내 글이 무조건 위에 올라가는 것도 아니거든요

 

그래서 이럴 때를 위해서 이 키워드 분석

이라는게 필요한 건데요

 

어떤 세부 키워드를 넣어야

더 효율적일지 내가 올라갈 수 있을지를

미리 생각하고 미리 분석하는 거에요

 

그러니까 이런 용도로 쓴다 라는거

분명히 알아 두시고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이 방법을 잘 활용해보세요

 

 

 

 

 

보통 일반적으로 알려주는

키워드 분석 방법을 먼저 보여드릴게요

 

먼저 네이버를 기준으로 이렇게

네이버 광고 관리 시스템에 들어가면 키워드를

입력하면 여기에 이렇게 월간 검색 수가 나와요

 

 

 

 

 

 

검색량이 지금 이렇게 보이고 있죠

그리고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이렇게

문서 수를 확인하는 거예요

 

 

 

 

 

 

지금 보면 아까 여기 있더니 검색량에 비해

문서 수가 월등히 많은 걸 알 수 있는데요

 

이런건 100건을 작성 하더라도 위에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써도 도움이 되지 않겠죠

 

그러니까 검색량이 낮더라도 내가 위에 나타날 확률이

더 높은 글을 작성해야 되는데요

 

지금 제가 알려드린 방법은 조금 불편해요

여기에 한번 들어갔다가 여기에 들어가고

막 이렇게 왔다갓다 해가지고

불편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제가 키워드를 분석하게 좋은 사이트 알려드릴거에요

 

 

이 사이트의 이름은 바로 에어 이지 포스트인데요

http://whereispost.com/keyword/

 

키워드마스터

블로그 키워드 조회툴

whereispost.com

 

 

사용법을 간단히 알아보면

 

여기 웨어 이즈 포스트에서는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가지고

내 글이 제대로 네이버에 보이는지 확인할 수가 있어요

 

이건 나중에 한번 해보시구요

여기 키워드 마스터에서는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 가지고 문서 수와 조회수를

한 번에 확인할 수가 있어요

 

 

 

 

 

 

 

보면은 아까처럼 제주도여행 되면 한번 나오죠

조회 수랑 문서 수 이걸 한번에 할 수가 있는 거에요

 

여기까지 알려줬으면 여러분들이 이제 찾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아마 분명 여러분은어느 정도의

조회수와 문서수를 갖고 있어야 좋은

키워드인지 궁금하실 거예요

 

 

더보기

문서 수에 비해 검색량이 최소한

일대일 비율을 넘어서야 되요

 

그러니까 조회수가 만약에 1만이면

문서 수가 1만개가 넘으면 안되요

 

조회수가 2만이고 문서 수가 1만이면 더 좋겠죠?

 

그런데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해 가지고

초반에는 뽑아내는 문서 수가 5,000건 이하로

작성하시는게 좋아요

 

그러니까 조회수가 몇이던간에

막 너무 낮은 수치만 아니면 무조건

문서 수는 5천 건 이하로 하는게

더 확률이 높구요

 

문서 수가 100이고 검색량은

만 단위면 진짜 좋겠지만

 

이런 걸 아마 찾기 힘드실 거에요

그러니까 일단은 문서 수 대략 5천

이 정도를 기준으로 찾아 보시구요

 

 

 

제가 방금 문서 수가 5000개 이하인 걸 쓰라고 했어요

그런데 재밌는게 제가 이렇게 말씀을 드리면

사람 성향에 따라 이게 두 부류로 나뉘어요

 

예를 들어서 조회수가 100밖에 안되도

문서 수도 100 이니까 작성하자

 

그러니까 적은 쪽을 노리자(A씨) 하는 사람이 있구요

 

B 씨는 조회수가 1만건 이고 문서 수도 5천되니까

뭐 이정도면 노려볼 만하다 그냥 써 보자 라고

하시는 분들 있어요

 

음 여러분은 뭐가 더 좋아 보이세요

아마 자신의 성향에 따라

조금씩 답을 다를 텐데요

 

전 둘다 해봤는데 뭐가 좋다고

더 말하기에는 조금 애매하긴해요

 

왜냐하면 문서 100, 조회수 100

확실하게 10개 써 가지고

10개 다 올라가면 앞에서 합해서 천 개에요 (A씨)

 

근데 조회 수가 1만 인데 문서 수가 1천개인데,

상단에 하나도 못 올라갔으면 0 이에요 (B씨)

 

 

 

그러면 이게 낫죠 (문서100,조회수100, A씨꺼)

 

근데 반대로 말하면 B씨의

글이 상단에 올라가면 (조회수 1만,문서수 1천)

A 보다 10배가 더 먹어요

그니까 이게 장 단점이 있어요

 

그리고 이건 나중에도 마찬가지인데

경험상으로는 A씨 의 선택은

단기간으로 좋고 B씨의 선택은 장기간으로 봤을 때 좋아요

 

왜냐하면 문서 수가 지금 5000건 이란

말은 앞으로도 더 늘어날 수 있다는 말이고

 

내가 지금 만약에 상위에 있더라도

떨어진다는 말이에요

결국은 글은 계속해서 올라오니까

 

 

근데 반대로 지금 문서 수가

100개 밖에 안 되면 얘내들은

거의 작성이 안된다는 말이거든요

 

그러면 시간이 길어도 내 글이 위에

있을 확률이 높아요. 이거를 롱테일 키워드라고 하는데요

 

 

 

 

 

 
제 생각에는 
롱테일 키워드를 기본으로 깔아놓고

이렇게 하나씩 건드려 보는게 좋은데

 

이건 사람마다 다른 거니까 잘 생각해보고

하나씩 직접 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방식을 찾으셔야해요

 

그러니까 여러분이 지금 진짜가장 먼저 해야 하는건

좋은 키워드를 많이 발굴하는 거에요

 

 

 

  

 

예를 들자면 어떤 키워드를 찾아라 하면요

지금 이런 키워드를 찾아야 되요

 

예를 들면은 지금 조회수가

15,000 인데 문서 수가 300개죠

조회수가 7200 인데 문서 수가 150개죠.

얘는 2700 인데 83개죠

 

제가 지금 얘내 3개를 글을 쓰면 상위에 올릴 수 있겠죠 분명

그럼 이 키워드를 그대로 먹는 거에요 무조건 아니겠지만

 

확률이 높아지죠

이런 키워드를 찾기 위해 만약

제가 하루에 3시간 동안 블로그 한다고 해요

그러면 2시간은 키워드 찾는데 쓰고 나머지 1시간은 글을 써요

그만큼 이 키워드 찾는거에 시간을 정말 굉장히 많이 써요

 

 

 

그래서 제가 찾는 키워드들을 알려드릴 수는 없구요

이거는 개인이 찾으셔야 하는거고

아마 이런 건 아무도 안 알려줄 거에요

 

왜냐면 내 키워드를 남에게 알려지는

순간 이건 더 이상 나의 특별한 키워드가 아니게 되요

 

다 쓰는 키워드가 되버리면

또 다시 흐지부지한 키워드가

되는 거죠 그러니까 이런거는

직접 찾고 남한테 알려주시면 안돼요

 

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아무튼

이렇게 글 쓰게 있어가지고 가장 중요한 건

바로 키워드 구요

 

그 다음에 스킬 그리고

이 두개를 잘 활용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소위 블로그 최적화

그러니까 좋은 블로그를 만들어야 합니다

 

(+PLUS)

 

 

 

  

 

자 오늘 이렇게 블로그 키워드 분석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정말 중요한 거니까 놓친 부분이 있는지

한번 더 확인해 주시는 게 좋고요

 

사실 진짜 오늘 알려드린 것만 잘 이용해도

정말 블로그를 잘 키울 수가

있어요 정말 중요한 거니까

 

잘 이해가 안된다면 반복해 가지고 계속 보면서

이해 하셔야 하구요

 

오늘 알려드린 걸

제대로 이해를 못하고 잘 활용을 못하면

정말 뒤쳐지게 되요 여기서부터

 

지금부터 시작이에요

여기서부터 딱 나뉘어요

 

그러니까 이 부분 많이

찾아보고 연습 많이 해보세요

 

 

 

 


 

 

 

안녕하세요? BEOMS 입니다.

현재 저는 월 1,000만원 패시브 인컴 만들기

프로젝트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초보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방법은,

고수들의 생각과 행동을 철저히 벤치마킹하는 것

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서이추와 즐겨찾기를 하시면,

매일 2시간씩 필사

분야별 고수들의 생각과 노하우

함께 공유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물론 제 노하우도...)

 

함께 토론하고 성장합시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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